2024 표어 "기도로 능력받고, 말씀으로 무장하고, 성령충만함으로 성숙하여지는 성도" (딤전 4:5)

2015년 3월 1일 미주평안교회 주일설교말씀: 믿음을 점검합시다 (고후13장5절-8절) | 임승진 담임목사

2015년 3월1일 주일예배
고후13장5절-8절
믿음을 점검합시다
우리의 신앙생활을  정기적으로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나에게 믿음이 있는지 없는지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나의 믿음에 이상은 없는지, 약해지지 않았는지, 나의 믿음이 변질되지는 않았는지, 형식적인 상태가 아닌지 늘 점검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내 안에 있는가?”를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는 버림 받은 자니라”(고후13장5절) 했습니다. 여기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는 말은 예수 그리스도를 내 삶의 주인으로 믿고 주님과 함께 동행하는 것을 의미하는 말입니다. 믿음이 있다는 것은 그리스도가 살아 계신다는 것과 이 분이 구주라는 것을 믿으며, 지금도 영으로 내안에 계신다는 것을 믿는 것입니다.

“내가 하나님의 뜻대로 선을 행하며 올바른 살고 있는가?”를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께서 너희로 악을 조금도 행하지 않게 하시기를 구하노니 이는 우리가 옳은 자임을 나타내고자 함이 아니라 오직 우리는 버림 받은 자 같을지라도 너희는 선을 행하게 하고자 함이라”고후13장7절

“내가 진리를 위해 살고 있는가?”를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우리는 진리를 거스려 아무 것도 할 수 없고 오직 진리를 위할 뿐이니 우리가 약할 때에 너희가 강한 것을 기뻐하고 또 이것을 위하여 구하니 곧 너희가 온전하게 되는 것이라”(고후13장8절-9절)고 했습니다.  진리를 거스르면 아무 것도 되는 것이 없다는 것을 분명하게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진리를 거스른다는 것은 진리를 거역하는 것이며 진리를 반대하는 것입니다.

‘너희가 믿음에 있는가/너희 자신을 시험하고/너희 자신을 확증하라/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그렇지 않으면 너희가 버리운 자니라’
날마다 믿음 안에 있는가를 ‘시험해 보라(test), 찾아 보라(to see), 확증하라(to find out)’는 것입니다. 자신을 들여다보고 자신을 점검해야합니다.

0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