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표어 "기도로 능력받고, 말씀으로 무장하고, 성령충만함으로 성숙하여지는 성도" (딤전 4:5)

[선교소식] 필리핀 미얀마 양한갑 선교사 선교소식


딸라교회에 소식을 전합니다.    저는 지금 이 선교통신을 딸라교회 사무실에서 보내고 있습니다. 꿈을 꾸고 있는 것만 같습니다. 어제 저녁에 동사무소로부터 한 직원이 집으로 와서 밖으로 나갈 수 있는 통행증을 주고 갔습니다. 그 통행증으로 제가 갈 수 있는 지역은 먹을 것과 약을 구입하기 위해서 집으로부터 약 5km까지 갈 수 있는 제한된 통행증이었습니다. 저녁에 아내와 기도하면서, 일단 통행증을 하나라도 받았으니, 믿음으로 교회까지 가보자고 했습니다.    

오늘 아침에 교회로 떠나려는 저에게 아내가 한 가지 제안을 했습니다. 이미 구입해 놓은 쌀을 차에 가득 실고 가보라고 했습니다. 제가 얼마나 정신이 없는지, 쌀을 사놓고, 그 쌀을 딸라(Tala)로 가지고 간다는 것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머리 속에는 온통 어떻게 하면 딸라까지 갈 수 있을까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아내의 제안대로 쌀을 차에 가득 실었습니다. 차가 곧 주저앉을 것만 같았습니다.    

12년 동안 늘 다녔던 길이었는데, 그 짧은 길이 4개 행정구역을 통과하는 길이라는 것을 모르고 다녔습니다. 한국식으로 말하면 종로구, 동대문구와 같은 네 개 구(區)를 통과해야만 했습니다. 첫 번째 Antipolo구, 다음은 Marikina구, 다음은 Quezon City구, 교회가 있는 마지막 구는 Caloocan이었습니다. 각 구(區)의 경계선에는 어김없이 검문소가 있었습니다. 두 번째 검문소에서 걸렸습니다. 칼로오칸 시티에 있는 딸라교회로 가는 길이라고 말하지 않고, 가까운 마리키나에 있는 교회를 간다고 거짓말을 했습니다. 제 말을 믿고 통과시켜주었습니다. 그런데 세 번째 퀘존시티 검문소는 너무도 엄격했습니다. 안티폴로에서 준 통행증은 안티폴로를 벗어났기 때문에 더 이상 쓸 수가 없었습니다. 운전면허증을 제시하라고 했습니다. 운전면허증에 있는 제 주소를 보더니, 안티폴로에서 어떻게 여기까지 왔느냐고 화를 내면서, 당장 유턴을 해서 안티폴로로 돌아가라고 했습니다. 저는 그 군인에게 사정했습니다. “뒤에 실은 쌀가마니들을 보십시오. 

어제 저녁에 교회 전도사가 말하기를 지금까지 정부로부터 쌀 한 톨도 받지 못해서 가난한 교인들이 굶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이 쌀을 가지고 오늘 반드시 교회로 가야 합니다. 여기에서 제일 높은 사람을 만나게 해주십시오. 교회 성도들이 굶고 있습니다.”라고 했습니다. 그러자 저를 막아섰던 그 군인은 자기가 상관을 만나보고 올테니 차를 옆으로 빼서 기다리라고 했습니다. 잠시 후, 그 군인이 앞 쪽으로 약 30미터 떨어진 곳에서 손을 힘차게 흔들며 빨리 오라고 했습니다. 저보다 더 기뻐했습니다. 그의 앞에 도착하자, 그는 저에게 경례를 힘차게 붙이면서 “통과를 허락받으셨습니다. 가셔서 좋습니다.”라고 했습니다. 

정말 눈물 나게 감사했었습니다. 마지막 칼로오칸 검문소가 남아 있었습니다. 그 검문소가 어느 지점에 설치되어 있는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딸라를 약 5km 앞두고, 눈 앞에 검문소가 보였습니다. 그런데 거기서부터는 눈을 감고 운전을 해도 갈 수 있을 만큼 그 금방에 있는 모든 길을 다 알고 있었기 때문에, 차를 돌려서 검문소를 피해 미로처럼 연결된 다른 샛길들을 돌고 돌아 결국 딸라교회에 도착했습니다. 꿈만 같았습니다.    텅 빈 예배당. 정말 가슴이 아프고, 눈물이 났습니다. 여기저기서 뛰어다니던 아이들의 모습과 두 손을 들고 찬양을 했던 성도들의 모습이 생각났습니다. 집을 나서면서 전도사들에게 전화해서 교회로 가는 중이니 교회까지 무사히 도착할 수 있도록 기도하라고 했었습니다. 그래서 저를 본 전도사들은 몇 십 년 전에 헤어졌다가 다시 만난 이산가족들처럼 기뻐했습니다. 
전도사들에게 지시한 전달 사항 1. 내일 3월 25일부터 1주일에 두 번 (수요일과 주일) 교회에서 각 가정에게 쌀 5kg을 4월 12일 부활절 주일까지 일곱 번 배급한다.
2. 65세 이상 노인들에게는 1개월분 비타민 C 한 병씩을 전달한다.
3. 온라인 학습도 못하고, 집 안에만 갇혀 있는 어린이들에게 매주 주일 3회에 걸쳐서 특별 선물꾸러미를 전달한다. 선물꾸러미 속에는 각 주일학교 담임선생님이 직접 손으로 쓴 성경 구절과 격려의 메시지가 담긴 사랑의 편지를 함께 넣어서 전달한다.
4. 사회적 격리로 방문자 더 이상 없는 한센병원에 있는 환자들을 위해서 매주 1회 총 세 번 특별 간식을 포장해서 전달한다. 선물꾸러미 속에 성경구절과 격려의 메시지가 담긴 예쁜 카드를 만들어 함께 넣어서 전달한다.
5. 다시 교회에 모여서 예배를 드릴 때까지 모든 성도들은 다니엘처럼 교회를 향해서 매일 다섯 번 기도한다. 기도 시간은 오전 6시, 9시, 오후 12시, 3시, 6시이다.
6. 응급 상황이 발생하면 곧바로 교회 Hotline을 통해서 알린다. 

딸라 동사무소로부터 특별 운송 차량 허가증 받음
   평상시에 딸라 동사무소 동장 마르코스(Marcos)와 가까운 친분이 있었기에 동사무소로 그를 찾아갔습니다. 그에게 모든 검문소를 통과할 수 있는 특별 운송 차량 허가증을 부탁했습니다. 딸라에서 안티폴로까지는 행정 구역이 너무 멀어서 특별 허가증 발급이 어렵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동장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딸라에 오지 못하면, 교회 성도들이 어려움을 겪게 된다.

4월 12일까지 교인들에게 나눠 줄 쌀을 안티폴로에서 딸라까지 운송하려고 한다. 당신 구역 안에 있는 주민을 돕는 일이다. 허락해 달라.”고 했습니다. 동장은 비서에게 “Travel Pass”를 발부하라고 지시를 내렸습니다. 그 허가증에는 제 이름과 교회에 거주하고 있다는 것과 제 차량 번호와 함께 제 차량은 안티폴로에서 딸라까지 구호 식량을 운송하는 차량이라는 허가증이었습니다. 기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제 차에 쌀을 실고 안티폴로를 떠나면 딸라까지 무사히 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런 기적이 일어나도록 기도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가까이에서 딸라 성도들을 돌 볼 수 있게 되어서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오늘 무겁고, 무서운 검문소들을 통과해서 딸라 성전까지 올 수 있었던 것처럼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으로 이 코로나 위기도 그렇게 통과해서 넘어가게 될 것을 믿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여호와의 샬롬이 풍성하기를 기도합니다.
2020. 3. 24. 





필리핀 미얀마 양한갑 선교사 가족사진

양한갑선교사 (Joshua H. Yang) 동남아 한센 선교회 Asia Leprosy Mission Korea (82) 010.8295.5516Philippines (63) 0919.000.2977 Myanmar (95) 0926.412.8188 카톡 ID: yanghankap 웹사이트: www.LoveALM.com

0 Comments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