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표어 "기도로 능력받고, 말씀으로 무장하고, 성령충만함으로 성숙하여지는 성도" (딤전 4:5)

정승환기념 장학회(인재양성)

visual

1. 설립목적
정승환 장학회는 짧은 이 땅의 삶속에서 평생을 하나님의 나라 확장과 인재양성을 위해 헌신하신 고 정승환 장로님(1971.12.23-2014.11.05)의 소중한 정신들이 지속적으로 계승되기를 바라면서, 고인의 친구들을 중심으로 하나님 나라를 위해 헌신할 인재들을 양성하고 후원하고자 정승환 장학회가 설립되었습니다.

2. 지원대상

● 본교회 등록교인 및 그 가족 중에 학업중에 있는 신학생 (학부, 대학원)
● 해외에서 선교하고 있는 선교사의 자녀
● 미주 내 미자립교회 목회자 저녀
● 선교지에서 선교사가 추천하는 현지인 신학생

3. 지원방법 및 장학금 지급

● 매년 9월에 지원서를 접수하여 당해년도10월 운영위원회의 설립취지에 맞추어 후원 학생을 선발
● 매년 장학생을 선발하여 학생당 $1,500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매년 별도 공지 (매년 선발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2015년에는 미주평안교회 신학생인 정재우 전도사, 월드미션대학교에서 추천받은 두분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였습니다.
  • 2016년에는 미주평안교회 중고등부 1명, 월드미션대학교 추천자 1명, Marus Cambodia Mission Trip에 선교헌금을 지원하도록 결의되었습니다.
  • 2017년에는 케냐 김낙형 오정녀 선교사님께서 사역하시는 음악학교의 인재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지급하였습니다.
  • 2018년에는 한국의 고아들을 위한 비영리단체 사역에 장학금을 지급하였습니다

4. 정승환 장로님 추모영상

3. 운영세칙

chung1

제 1장 :총칙
제1조 명칭: 본 장학회는 ‘정승환기념장학회’라 칭한다
제2조 소속 :본 장학회는 미주평안교회 내의 독립된 부서이다
제3조 목적 :사역자가 되고자하는 학생들의 교육비를 지원하고 선교지의 선교를 지원하여 정승환 장로님이 생전에 하고자 했던 일들을 계승함을 목적으로한다

제2장 :구성
제4조 운영위원: 본 장학회 사업의 운영위원은(이정희 이정환 선우은광 최승환 이창영 윤상훈 thomas rhee 이윤구)으로 하고 회장 총무 회계의 임원으로 구성한다
제5조 :장학후원회
1)장학사업을 위하여 자금후원한 사람을 회원으로한다
2)회원자격은 없으며 타교회 및 비기독교인도 후원할수 있다

제3장 :회의
제6조 :운영위원회
회장의 소집이나 운영위원의 요청으로 개최할수있다

제 4장 :장학회의 운영
제7조: 기금의 조성및 사용
1)기금의 조성:장학금의 조성은 후원금및 장학위원에게 책정한 금액으로한다
2)기금의 사용
가)본 약관에 따라 지원되는 선교지원금과 장학사업을 위한 적립금으로 사용할수있다
나)운영위원회의 결정하에 적립금 증대를 위하여 효과적인 사업투자를 할수있다
제8조 :장학생 선발시기
장학생의 선발시기는 매해 10월 첫째주 운영위원회를 통해 선발한다

제9조 :기타 주요사항
1)본 회의 ‘학생’이라 함은 신학교의 재학생을 말하며 휴학생은 제외한다
2)모든 선교및 장학금 사용은 운영위원회를 통해 과반수 이상참석에 의한 과반수이상의 동의에의해 사용된다
3)매달초 각 운영위원에게 임원들은 장학금적립 상황을 보고한다(e-mail이나 카카오톡으로)

**공지사항**

2918년부터 정승환 기념장학회 수여대상자는 공개 모집하지 않고, 장학위원회에서 추천받은 대상자들을 후원하였습니다. 

5 Comments

  1. 2015년에는 미주평안교회 신학생인 정재우 전도사, 월드미션대학교에서 추천받은 두분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였습니다.
    2016년에는 미주평안교회 중고등부 1명, 월드미션대학교 추천자 1명, Marus Cambodia Mission Trip에 선교헌금을 지원하도록 결의되었습니다.
    2017년에는 케냐 김낙형 오정녀 선교사님께서 사역하시는 음악학교의 인재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지급하였습니다.
    2018년에는 한국의 고아들을 위한 비영리단체 사역에 장학금을 지급하였습니다

  2. 안녕하세요.
    인도, 필리핀 선교사 자녀 강은혜입니다.
    작년 8월,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단돈 150만원을 가지고 현재 재학중인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로스쿨(대학원1년과정, LLM)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하나님이 마음에 주신 말씀 (여호수아 1:8-9)만 믿고 제 삶을 맡겨드리며 이곳에 와서, 감사하게도 첫학기를 여러가지 우여곡절 끝에 마치게 되었습니다. 겨우 한학기를 마치고 봄학기를 맞았는데, 당장 한권에 200달러 이상 하는 교과서들조차 살 수 없는 사정이라 답답한 심정에 이 글을 씁니다.
    2003년부터 인도에서 선교활동을 하시던 부모님은 작년 인도정부에 선교활동이 발각되어 갑작스럽게 쫓겨나 생활조차도 힘드셨던 상황이었지만, 주님의 은혜로 지난 12월, 필리핀에 서 다시 선교활동을 시작하게 되셨습니다. 가족에게도 손을 벌릴만한 상황이 아닌데 대부분의 장학금은 가을학기쯤에 맞춰 지급되는 일정인지라 눈앞이 캄캄하기만 합니다.
    기도부탁드립니다.

    • 본 교회 장학회에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승환기념 장학회는 2018년부터 장학금 수여자를 공개모집하지 않고 위원회에서 추천받아 선정하였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하여 미리 알려드리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공개모집을 할 때에 6개월 전부터 미리 공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안녕하세요. 장학금이 너무나 필요한 신학생입니다.
    장학금을 신청하고 싶은데, 신청서를 어떻게 받을수 있을까요?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교회 장학회에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승환기념 장학회는 2018년부터 장학금 수여자를 공개모집하지 않고 위원회에서 추천받아 선정하였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하여 미리 알려드리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공개모집을 할 때에 6개월 전부터 미리 공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